경험들/다녀간 장소

[카페] 서촌 더마틴 에서 하몽 젤라또 크로아상 샌드위치를 먹어봤어요

detail_jy 2021. 3. 20. 21:58
728x90

안녕하세요 :)
비가 오는 토요일이네요.

비를 뚫고 오늘은 서촌 더마틴에 다녀왔습니다 ㅎㅎ
작년부터 무지 궁금했던 곳.

늘 갈 기회가 있을 때마다 휴무여서 못갔는데
최근에 가게를 크게 확장하셨다는 소식을 듣고
비도 오니 사람도 별로 없겠지 하는 기대를 안고 더마틴으로 발걸음을 해보았어용!

 

날이 흐려서 으슬으슬 춥더라구요.. 뭔가 아이스크림 먹기 적합하진 않은 날씨... 

경복궁역 3번출구에서 쭈우우우욱 큰길 따라 걸으시다보면
골목 한번 꺾고 들어가면 더마틴이 나옵니다 !

<더마틴>

- 위치: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54-1

- 운영시간 : 월,화 휴무. 주말 12:30~20:00, 평일 11:00~20:00 

- 인스타그램 : the__martin__ 

 


한옥 한채를 더마틴이 다 쓰고 계시더라구용!


마당이 넓네요. 

 

오늘은 날씨가 흐렸지만 곧 따듯한 봄날이 되면 야외자리에 앉는 사람들로 북적일 것 같네여 ㅎㅎ
지금은 마루에 방석 깔고 앉게 해주시는데 마당 공간이 넓으니 가벼운 체어나 테이블을 놓아 휑한 공간을 활용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ㅎㅎ 
밖에 야외용 의자 몇개 있으면 한옥의 매력도 좀 더 살 거 같네용 저는 ㅎㅎ

 

 


더마틴은 하몽과 젤라또가 들어간 크로아상 메뉴가 유명해서
여기까지 온 김에 대표 메뉴를 시켜먹었어요!


하몽이 들어간 크로아상 메뉴는 15,000원, 

젤라또 1컵 (2가지맛)은 6,500원 입니다! 

 

보통 다른 젤라또 가게보다도 2가지맛 기준 기본 가격이 조금 쎈 편이네요..! 

 

수제 젤라또라 그런것 같습니다 ㅎㅎ (먹는거에 돈 안아끼는..) 

 

하몽 젤라또 크로아상 샌드위치가격이 생각보다 조금 비싸서 살짝 고민하다가 

 

첫방문이니 후회없게 시그니쳐 메뉴를 주문하고 기다렸어용. 

 

비가 와서 내부 자리는 꽉 차서 혼자 궁상맞게 마루에 앉아야 하는 처지였지만.. 혼자서도 잘 먹으러 댕기는 성격이라,, 

 

방석 깔고 크로아상 샌드위치를 기다렸어요 ㅠ 

 

주문이 많이 밀려 있는 편이라 여유있게 기다려야해요 ㅎㅎ 저는 한 십오분 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심심해 죽을뻔..) 

 

그래도 기다린 보람 끝에 창가 바 자리에 커플이 일어나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용! 아무리생각해도 마루에 방석 깔고 혼자 앉아서 하몽 크로아상 샌드위치를 먹는 것은 ,,, 넘흐 민망할것 같았는데 참 다행이었죵 ㅋㅋㅋ

인테리어는 굉장히 정감 가는 스타일로 해놓으셨어요. 이게 또 더 마틴의 매력인 것 같네요. 

 

한옥 천장이 멋스러웠어요.
갓 구워진 크로아상


기다리던 하몽 젤라또 크로아상 샌드위치가 나왔어요!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아이스크림은 고정으로 두가지맛이 들어가요. (까망베르맛 젤라또, 그리고 바닐라 젤라또) 

 

주재료는 직접 구운 크로아상 + 하몽 + 젤라또 + 올리브오일 + 후추 

 

이런 조합은 어떻게 구상하셨을까,, 창의력 너무 대박인 것 같아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자체도 흔치 않은데 거기다 올리브오일, 후추와 하몽이라니. 정말 고급 디저트죠 ㅎㅎ 

 

샌드위치 하나를 시키면 반반 잘라서 나눠서 나오네요 ㅎㅎ 

하나는 까망베르맛, 하나는 바닐라맛. 

 

생각보다 양이 커서 점심 대용으로 먹기에 딱이에요! 

 

바닐라 맛 부터 먹어봤어요!

 

후추가 주는 풍미, 비린내 하나 안나는 짭조름한 하몽과 바삭한 크로아상, 부드럽고 차가운 젤라또가 한꺼번에 씹히면서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맛을 느끼게 해주었어요. 

 

이렇게 다양한 속성의 재료들이 함께 어우러지니 맛에 깊이가 다르고 무튼 독특하지만 맛있더라구요! 

 

아메리카노랑 같이 먹었으면 훨씬 맛있었을 것 같아요..! 

 

커피랑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까망베르맛을 두번째로 먹었는데, 확실히 까망베르 치즈맛이 확 느껴지면서 더 샌드위치 다운 맛이 났던것 같아요. 

 

근데 끝에 갈수록 하몽 때문인지, 소금도 들어갔는지 넘나 짠것... ㅠㅠ 

 

바닐라맛은 간이 딱 좋았는데 갑자기 확 짜져서...어쩔수없이 조금 남겼어요 ㅠ

 

더마틴은 젤라또 자체만으로도 유명한 곳이어서 다음엔 젤라또를 먹어보도록 해야겠어요.

 

여러가지 메뉴 중 쑥과 쌀 젤라또가 궁금해지더라구요 ^^ 쑥 라떼 같은 예상이되는 맛일지, 전혀 기대 이상인 다른 맛을 만들어내실지 궁금해지네용 . 

 

날씨가 더 따듯해지면 서촌 더마틴 젤라또 꼭 드시러 가보세용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