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토리얼 아님 주의.
(유니티 쌩초보여서 아직 튜토리얼 포스팅을 하기엔 한~참 갈길이 머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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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ckeys의 기초 유니티 강의를 1주일이 넘도록 10편짜리를 못 끝내고 있다.. ㅠ...
아무리 기초여도 코딩이 익숙하지 않다보니 머릿속에 진짜 안박힌다 ㅎㅎ
오늘은 GameManager 을 통해 게임오버시 게임을 다시 reload하는 기능을 만들어보는 튜토리얼을 들었다.
일단 GameManager라는 이름의 empty object를 추가해주고, 스크립트 컴포넌트를 추가해준다.
게임매니저의 역할은 게임의 상태를 바꿔주고, 게임을 시작하거나 끝내고, 리스타트하게 하거나 UI 를 디스플레이한다거나 메뉴간 이동시에도 쓰인다.
플레이어가 어떤 물체에 부딪혔을 때 게임이 오버되고 다시 게임시작하는 것을 스크립트로 작성해보는 것이 태스크.
맨위에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를 꼭 추가해야한다.
게임씬이 바뀌거나 씬을 다시 로딩할때는 저걸 꼭 써야한다고 한다
restartDelay는 게임이 오버되고 다시 로딩될때 바로 로딩이되는게 아니라 조금 텀을 두고 시작하는 딜레이 시간을 말한다.
public float restartDelay = 1f ; 이렇게 딜레이 시간을 선언하고,
밑에 restartDelay 를 Invoke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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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르 따라서 작성은했지만 이해가 진짜 안되네 ㅠㅠ
C#강의를 듣기는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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