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들/배우기

[블렌더] 눈 내린 겨울의 작은 오두막집을 만들어봤어요! (유튜브 튜토리얼 참고)

detail_jy 2021. 12. 30. 00:03
728x90

안녕하세요!

 

정신 차려보니 연말이네요 ㅋㅋ

올해는 참 크리스마스 연말 분위기 전혀 못느끼고 지나가고 있습니다 ㅎㅎ

 

예전엔 이런날들 엄청 챙기고 의미두고 그랬었는데 이제는 별 감흥이.. ㅠ 슬프네요ㅠ 

 

저는 바쁘다는 핑계로 그동안 블렌더 연습을 소홀히했습니다 ㅠ 

 

꾸준히 연습하지 않으니 실력이 늘지를 않네요 ㅠ 계속 도돌이표.. 툴 하나를 마스터한다는게 참 마음처럼 쉽지 않네요.. 

 

블렌더 다 까먹을까봐 어제는 큰맘먹고 유튜브에서 따라해볼 만한 튜토리얼을 발견하고 신나게 모델링 연습을  해보았습니다 ㅋㅋ 

 

사실 블렌더 튜토리얼 보면 약간 시각적으로 제 취향인 것들이 없어서 항상 뭔가 만들고 싶다는 욕구가 뿜뿜은 아니었는데, 

 

이거는 너무 몽글몽글하고 따듯한 이미지라 한번 따라해보았어요! 

 

보기보다 꽤 쉬웠어요 ㅎㅎ 블렌더 애드온을 잘 활용하면 나무나 눈 같은 환경에 필요한 요소들은 직접 일일히 모델링하지 않아도 되서 금방하더라구요 ^^ 

 

과정 스샷은 많이 못남겼습니다 ,, 

 

완성해서 렌더링한 이미지 입니다! 

 

블렌더로 만든 3D 집

뒤에 배경이 좀 더 매끈하게 안된게 거슬리긴 하는데 

전체적으로는 따라하기 너무 재밌었어요! 특히 창문과 문에서 나오는 저 따듯한 빛이 좋네요 

 

이날 따라 튜토리얼에서 하는대로 척척 잘 되던데 

 

오늘은 훨씬 더 간단한 머그컵 하나 모델링하는데도 왜이렇게 안되는지 ㅠㅠ 

맘처럼 안될때 엄청 답답하더라구요 ㅠㅠ 

 

블렌더를 배울 땐 정말 초보자의 자세로 인내심을 가지고 한땀 한땀 따라해보고 연습 많이해보는수밖에 없는거같아요. 

 

튜토리얼 하나하나 마칠 때마다 배운 기능이나 과정들을 한번 복습해야 나중에도 기억이날텐데,

 

(절대 안하죠 ㅎㅎㅎ,,, 나의 게으름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빛색깔도 한번바꿔보고 위치도 자유롭게 조정해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제가 참고한 유튜브 튜토리얼 링크걸어드립니다. 

 

근데 유튜버님이 설명하시는데 tts인지 완전 모노톤에, 속도도 엄청 빠르셔서 20분짜리 영상인데 저는 한 3시간 걸린거같아요 ㅋㅋㅋ 계속 일시정지하고 중간중간 딴짓하느라 ㅠ-ㅠ (집중력 어쩔,,,) 

 

블렌더 완전 처음이신 분들만 아니면 이거는 따라해볼만한 거 같아요! 

 

아, 그리고 블렌더 3.0 버전이 나왔다고 하니 새버전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블렌더는 자동 업데이트 할 수있는 소프트웨어는 아니고 새 버전 나올 때마다 새로 다운 받아야한다고 합니다. 

 

기존 프로그램을 삭제하실 필요는 없고 사이트 가셔서 다운 받으면 기존 것을 덮어씌워줍니다 :) 

 

따듯한 연말되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