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bookshelf

마음의 과학 II - 어니스트홈즈

detail_jy 2022. 10. 28. 18:00
728x90

Piet Mondrian -  Chrysanthemum

 

이겨낼 수 있다는 마음, 그리고 모든 사건에 동등한 마음을 가지십시오. 감당하기 힘든 것은 없습니다. 당신이 극복할 수 없는 장애란 없습니다. 당신이 진리에 대한 관념을 충분히 역동적이고 명확하게 만들었다면, 그리고 그 구체적 모습을 완성시켰다면 진리의 힘으로 사라지게 하지 못할 방해물은 없습니다. 
p30 

 

당신의 삶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으면 할 때, 그것이 일어나는 책임을 자신에게 지우지 마십시오. 당신의 말씀을 근원마음 안으로 던져 넣고, 그 마음이 그것을 받아들인다는 것을, 마음이 그것을 믿는 다는 것을, 마음이 그것에 따라 행동을 취한다는 것을, 그리고 마음이 그것을 만들어낸다는 것을 아십시오. 
p31

 

인간이 해야할 것은 없다 
당신이 하는 일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해질지라도, 당신이라는 한 개인에게 그 책임을 지우지 마십시요. 왜냐하면 근원마음은 그것의 원인에 맞춰 정확한 결과를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즉 모든 생각은 그것의 원인에 정확히 맞춰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우리 삶에 무엇인가를 현현하고자 한다면 우리는 그 현현의 원인이 되는 것을 만들어내야만 합니다. 그 일은 평화 속에서, 확신 속에서, 기쁨 속에서 그리고 만물에 퍼져 있는 신의 사랑과 완벽함에 대한 자각 속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것에 대한 이유는 자명합니다. 우리는 원인과 결과의 법칙을 다루기에 그렇습니다. 우리는 우연한 운에 기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법칙에 기대고 있기에 그렇습니다. 

 

"완벽한 고요에 머무는 사람에게 불가능이란 없다"는 옛 격언이 있습니다. 이 말은 깊은 가르침에 진지하게 관시을 갖기 전까지는 모순된 말처럼 들릴 것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이 진정한 행위자의 위치에 도달하는 것은 오직완벽한 고요를 행할 수있을 때뿐이기 때문입니다. 그때서야 행위와 행위자가 하나이고 같다는 것을, 즉 원인과 결과가 같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것은 "진리를 알라. 그러면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는 말을 다른 방식으로말한 것입니다. 더 쉽게 말해본다면 "인간이 마음에 비춰낸 것은 무엇이라도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p39 

 

내가 살고 싶은 집은 어떤 모습일지 구체적으로 시각화하기

집을 현현하기를 원한다면 매일 그것을 마음으로 보면서 당신이 원하는 집의 모습을 가능한 한 뚜렷이 하고 시각화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생각의 명확함이 결여되어 있다면 현현을 가로막는 장애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런 후 약 십분 동안 앚아서 "그것은 존재한다. 그것은 존재한다. 그것은 존재한다"고 말 합니다. 아마 당신의 마음 한구석에는 "그것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반박할 것입니다. 그 말에 관심을 주지 말고 다시 명상하던 것으로 돌아가, 새롭게 영상을 보면서 "그것은 존재한다. 그것은 존재한다. 그것은 존재한다"고 말합니다. 애쓰지말고 단순히 그 영상을 뚜렷이 하면서 그것의 존재함을 선언합니다. 
당신이 진정으로 그것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현현이 일어날 것을 확신하게 될 것입니다. 

p39

내가 좋아하는 인테리어

 

 

 

반응형
LIST